GOOD FIVE

좋게 생각하고 좋게 보고 좋게 듣고 좋게 말하고 좋게 행동합시다

청년1부

 

icon-heading.png

 

 

 

KakaoTalk_Photo_20190512_0031_37496.jpg

 

 

 

“중심잡자” 하나님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

이 시대 청년들, 혹은 본 교회 청년들을 살펴보면 성경, 예배, 신앙의 연수는 오래되었다. 초등, 중고등부를 거쳐 청년이 되었다. 수련회 및 성경학교만 18회 이상 참석한 친구들로 수련회와 예배에 익숙한 친구들이다. 그러나 이들의 신앙수준은 놀라울 정도로 미비한 수준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 ‘무지’이다. 신앙을 감정으로 배우고 소원 성취로 배웠기 때문이다. 10년이상 신앙을 가져온 친구에게 ‘복음’을 설명하라면 아무도 말하지 못한다. ‘삼위일체’가 무엇인진 알아도 의미와 적용이 안된다. 둘째, ‘중심’의 문제이다. 몰라서 못하고 알아도 하기 싫으니 안한다. 신앙을 알고 회개도 했지만 정작 눈 앞에 있는 유흥이 즐겁기 때문에 모른척 하고 신앙인의 삶을 져버린다. 그러므로 이 시대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메시지가 있다면 “중심잡자”이다.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이 된 청년들이 세상을 이겨내며 예배드리는 청년1부가 되길 소망한다.

 

 

주제성구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롬 11:36)

 

 

사역방향

1) 예배훈련 (강해설교를 통해 성경을 자세히 배우고, 예배의 중요성을 상기시킨다.)
2) 교리훈련 (매주 목장 모임시 ‘하이델베르크 교리문답’을 배움으로 신앙의 중심을 잡는다.)
3) 세계관 훈련 (모드니 아카데미를 통해 성경을 배우고, 독서모임으로 세계관을 기른다.)
4) 전도 훈련 (모드니 완전체의 날, 모드니 원플원데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 전도훈련에 힘쓴다.)
5) 문화 창출 (‘청춘고백’을 한달에 한번 정기 모임을 만들어 본교회 청년들을 넘어 김해 청년들의 부흥에 영향을 주는 청년이 된다.)35세 이상의 미혼 남녀로 구성

 

 

활동 (예배 및 모임)

모든 청년1부 예배 : 주일오후 2:00, 2층 소예배실
기도회 : 토요일 오후 4:00, 3층 자모실
제자훈련(모드니 아카데미)모임 : 금요일 오후 7:30(“하나님을 말하다”등 책나눔 모임), 토요일 오후 5:30(성경공부)

 

 

사업계획

plan.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