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리모델링을 준비하며

by 모든민족교회 posted Jun 2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리교회가 건축을 하고 입당을 한지도 벌써 20년이 되었습니다. 20년전에는 적은 예산으로 참 잘 지은 건물이지만 20년 세월이 지나면서 이제 여러모로 노후화되고 불편하고 아쉬운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교육부서의 환경들은 학생들이 교육받기에 너무 열악해졌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20년을 내다보며 교회 리모델링을 새롭게 하고자 합니다.

 

 물론 리모델링보다 교회 옆에 교육관을 새로짓는 것도 생각해 보았지만, 현재 김해시의 건축법이나 조례 등을 고려하면 교회 주변에 새롭게 교육관을 짓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기존의 교회 건물을 최대한 잘 활용하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리모델링의 범위는 교회 내의 모든 공간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기 위하여 지하1층부터 6층까지, 본당 내부를 제외한 교회 전체를 리모델링 할 계획입니다.


지하실에 있는 교육부서를 1층으로 옮기고 지하에는 카페와 키즈랜드, 어린이도서관, 교육실, 보육실 등을 넣고, 1층과 2층의 교육부서는 사용하기에 가장 효과적으로 꾸미고, 3층의 모자실도 좀 더 좋은 공간으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5층과 6층의 죽은 공간들도 좋은 소그룹 공간으로 재창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미비했던 소방시설과 전기, 배관, 방송, 조명 그리고 각실의 비품들까지 새롭게 교체할 계획입니다. 좀 더 상세한 것은 기초 설계가 완성되면 공청회를 통해서 다시한번 의견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리모델링 공사는 설계가 완성되는 대로 준비해서 8월이나 9월에 시작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공사는 2-3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잘 준비되고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또 좋은 의견이나 사람들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기도하고 준비해서 새로운 20년이 잘 준비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