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스쿨을 준비하며

by admin posted May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 어린이주일을 맞아 아이들에게 선물과 용돈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음세대의 신앙양육과 전수를 위한 준비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교회는 이제 본격적으로 다니엘스쿨과 아기학교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다니엘스쿨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일(월-금까지) 방과 후에 교회에서 신앙교육과 인격교육, 그리고 학업과 예체능교육을 실시하는 기독교육입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신앙과 인격과 실력을 겸비한 다니엘과 같은 신앙의 사람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니엘스쿨의 비전은 신앙과 인격과 실력을 겸비한 하나님나라의 인재 양성”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자녀들을 1) 믿음의 사람, 2) 화평의 사람, 3) 정직한 사람, 4) 실력 있는 사람으로 키우고자 합니다. 그리고 다니엘스쿨의 교육철학은 1) 말씀 중심의 교육, 2) 사랑으로 가르치는 교육, 3) 학부모-교사-교회가 함께하는 교육입니다.

 

다니엘스쿨은 1차적으로 우리교회 자녀들을 우선하지만 다른 교회나 불신가정의 자녀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심사를 통해 다니엘스쿨의 비전이나 교육철학에 동의하는 사람만 받습니다.

 

 사각형입니다. 다니엘스쿨에서는 성경교육, 성품교육, 독서교육, 그리고 영어 수학 음악 공동체훈련 등을 가르칠 계획입니다. 교과과정은 학년과 교사수급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비는 기본적으로 무료이고, 학생들의 간식비나 식비는 받을 수 있습니다.

 

다니엘스쿨이 잘 운영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과 사랑과 실력을 겸비한 교사들입니다. 교사들은 되도록 자원봉사자들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주 1-2회 정도 교회 오셔서 자신이 맡은 과목을 가르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니엘스쿨을 준비팀(TF팀)에도 함께 해 주셔서 2학기 개학까지 잘 준비되어 우리의 다음세대를 정말 믿음의 세대로 키워가길 소망하며 많은 분들의 자발적 헌신을 기다립니다.^^